본문 바로가기

천사들의 일상

[능동 어린이회관] 소리속 과학 여행을 다녀와서....

겨울방학을 맞이하고 아이들과 많은 체험과 여행을 계획했지만 생각보다 잘 안되네요.

우선 아이들과 다녀온 곳이 능동 어린이회관에서 열리고 있는 '소리속 과학 여행'을 다녀왔어요.

다녀온지는 좀 지났는데 이제야 후기 올려보네요...

 

- 전시 : 소리속 과학 여행

- 장소 : 능동 어린이 회관 1층 전시실

- 날짜 : 2012.11.02  2013.03.03

 

 

시간은 여유롭게 하니까 한번 나들이겸 다녀오는것도 좋을 것 같아요.

어른들의 시선에서도 신기한게 많더라구요.

저도 많은 공부하고 왔네요.

아이들은 두말할 것 없이 좋아하구요.

 

 

 

 

우선 입구에서 기념사진을 찍었습니다.

주제는 오즈의 마법사 내용인데 이제 주인공이 되어 떠나볼까요??

 

 

.

.

.

.

.

 

 

 

 

선생님의 친절한 과학원리 설명을 들으며 하나하나 체험을 해 보았어요.

아이들의 눈이 반짝~ 반짝~

 

.

.

.

.

.

 

 

 

 

어떤 소리가 가장 높을까요??

데시벨을 알아보는 중....

 

 

.

.

.

.

.

.

 

 

 

 

나의 귀는 몇 주파수에서 소리를 들을 수 있는지 알아보는 체험

 

 

.

.

.

.

.

.

 

 

 

 

 

이건 내가 내는 목소리 톤에 따라 파동이 달라지는 체험인데..

아이들이 무척 좋아하네요.

맘껏 소리 질러 보는 시간

 

.

.

.

.

.

.

 

 

 

 

파이프 길이에 따라 소리가 달라지는 체험

 

.

.

.

.

.

.

 

 

 

 

내가 던진 공의 속도를 측증하는 실험이에요.

돌직구 예감~

 

.

.

.

.

.

.

 

 

 

 

선생님의 설명을 모두 들은 후 갖가지 악기들이 있는 방에서 신나게 소리를 내 보았네요.

재미있는 악기 연주

 

.

.

.

.

.

.

 

 

 

 

개인적으로 탐나는 그랜드 피아노~

피아노는 타악기 일까요? 현악기 일까요?

주로 의견이 반반인데요... 그랜드 피아노를 보면 현악기가 아닐까 합니다.

피아노 연주에 집중하는 우리 큰딸~

 

.

.

.

.

.

.

.

 

 

 

전체적인 전시장 분위기에요.

재미있게 꾸며 놓았네요..

그런데 홀이 좀 추었어요..  히터가 있긴했는데 거의 바깥 온도와 비슷한듯 했어요...

 

.

.

.

 

 

 

이건 도로시의 신발이네요...ㅎㅎ

 

.

.

.

.

.

.

.

 

 

 

서쪽 마녀님과 함께 키홀더 만들기 체험

 

.

.

.

.

.

 

 

 

 

첨엔 큰 종이에 색칠을 했는데 오픈에 구으니 이렇게 쪼그라들어서 이쁜 키홀더가 되었네요.

아이들이 너무 신기해 하네요..

 

.

.

.

.

.

.

.

.

 

 

 

서쪽마녀와 함께하는 소리속 과학여행 공연을 기다리는 아이들...

평일에 갔더니 한산하고 참 좋았어요..

 

.

.

.

.

.

.

 

 

 

드디어 서쪽 마녀님 등장~

.

.

.

.

.

.

.

 

 

 

 

적극적인 우리큰딸 손 번쩍 뭐든지 앞장서서 해야 하는 스타일이다보니

앞으로 나가서 체험을 하네요..

체험은 헬륨풍선을 마시면 왜 목소리가 변하는지 원리를 알아보는 것이었는데...

남은 풍선도 받아오고 신났네요...ㅎㅎ

 

.

.

.

.